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 ‘K8보다 판매량이 높은 이유? 타보면 안다?’ 모의견적 정보 제원 포토

본 포스팅은 KS의 콘텐츠 제작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기, K8보다 판매량이 높은 이유는? 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에 대한 이중적인 시각이다.

지난 주말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타고 골프 라운딩을 갔는데, 뛰어난 연비 덕분에 장거리 운전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준대형 세단의 편안한 승차감 덕분에 함께 라운딩을 해주신 세 분 모두 만족해 하셨습니다.

그런데 최근 K8을 시승한 두 분의 시승평가를 들어보니 그랜저의 판매량이 높은 이유에 어느 정도 공감이 된 것 같습니다.

두 모델은 동일한 직렬 4기통 1.6L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했으며 크기도 거의 비슷하다.

(K8의 전장은 15mm 더 길어지고, 그랜저의 전고도 5mm 더 길어진다.

) 하지만 두 모델 모두 시승해 보면 요철을 이겨낼 수 없을 것이다.

험난한 지형이나 험난한 지형을 주행할 때 더욱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그랜저에 더 높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저도 두 모델을 여러번 시승해봤는데, 엄밀히 말하면 맛의 차이도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푹신한 쿠션감과 달리는 승차감이 편안한 반면, K8 하이브리드 모델은 조금 더 단단한 세팅감을 느꼈다.

하지만 얼마나 힘들다고 느끼는지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지표를 제시할 수는 없습니다.

어려운 것 같습니다.

두 모델은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이기 때문에 체감상 큰 차이는 없으므로 시승해보고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K8은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다소 파격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직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준중형 세단이었다면 이런 파격적인 시도가 MZ세대에게는 더 좋았을 것이다.

잘 작동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준대형 세단의 주요 고객층은 보수적인 세대이고, 기업 임원 및 오너를 대상으로 한 렌트카 및 리스 차량으로 판매량이 높기 때문에 그랜저는 파격적인 K8보다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밖에 없다.

똑같습니다.

40대 중반이라 그런지 주변에 준대형 세단 오너들이 많은데, 급격한 변화보다는 안정감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오너 드리븐 목적으로 선택한 만큼, 혼자서도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운전 보조 시스템을 옵션으로 많이 선택했습니다.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우리 대부분은 가솔린 터보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했습니다.

저와 아내도 연말에 2025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차량 가격이 조금 높긴 하지만 유지비가 저렴해서 매력을 느끼는 것은 사실입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휘발유 가격이 2000원 중반대를 경험한 만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제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욱 소중하게 여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두 모델 모두 4인이 골프 라운딩을 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갖추고 있어 순전히 디자인과 승차감을 선호하는 기준으로 선택이 이루어졌습니다.

저와 남편은 2025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2024년 9월 기준 판매량은 6,120대다.

이에 비해 그랜저는 K8(4,724대)보다 1,396대 더 많은 6,120대를 판매했다.

물론 기아 K8 신차 출시 효과가 지속된다면 판매 순위 변동도 가능하겠지만, 국내 4050세대가 선호하는 승차감으로 인해 판매 역전은 쉽지 않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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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vs K8 하이브리드 제원 및 모의견적 정보

다음으로 2025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와 K8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을 기준으로 사양 및 모의 견적을 비교해 볼까요?

그랜저K8 대비 전장(mm)5,0355,050Δ15전폭(mm)1,8801,880-전고(mm)1,4601,455+5휠베이스(mm)2,8952,895-

전체적인 길이와 높이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크기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죠?

두 모델 모두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1.6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27.0kg·m의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다만 K8의 전기모터 출력은 64.9ps로 그랜저(60.1ps)보다 4.8ps 높다.

PS가 높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런데 전기모터 출력의 차이는 일반 사람들이 전혀 느낄 수 없는 수준이라고 할까요?

2025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와 K8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트림에는 19인치 타이어가 장착됐고, 복합연비는 각각 16.7km/L, 16.1km/L로 약 0.6km/L 정도 차이가 난다.

주행성능은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승차감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직접 시승해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셋 다 그랜저를 선택했는데 취향에 따라 판단 기준이 다르다.

저와 아내가 구매를 고려중인 모델은 2025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모델입니다.

모의견적 정보도 확인해 볼까요? 2025년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모의견적 차량가격 : 5,244만원(세금혜택 반영) 취득세 : 294만원 채권할인 : 0원(하이브리드 감면) => 실구매가 모의견적 결과 : 5,542만원(부대비 포함) 2025년 K8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모의견적 차량가격 : 4,994만원(세금혜택 반영) 취득세 : 278만원 채권할인 : 0원(하이브리드 감면) => 실구매가 모의견정 결과 : 5,276만원

두 모델의 가격을 비교하면 2025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이 266만원 더 높다.

하지만 디자인, 승차감, 브랜드 가치, 복합연비 등을 고려하면 경제적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 색상이 고급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세련된 스타일을 선호하는데, 아내는 10만원짜리 유료 옵션인 세레니티 화이트 펄 외장 컬러에 반했습니다.

그랜저를 구매하면 누구의 의견이 반영될지는 모르겠지만, 가장 잘 팔리는 색상이라 끝까지 경쟁(?) 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펼쳐질 것 같습니다.

뛰어난 연비와 편안한 승차감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2025년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부모님과 함께 모실 패밀리카로 선택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자녀의 학비를 일시불로 쓰거나 집을 구입하려는 분들은 초기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는 KS오토플랜의 장기 신차 렌트나 신차 리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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