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경제학 저자 미등록 출판 미등록 발매 2011년 12월 10일.
데이비드 미어먼 스콧 베이비붐 세대와 x세대에 걸쳐 있다.
라이브 음악 광팬으로 음악만큼이나 전 세계를 여행하며 서핑하는 것을 좋아하는 레이코 스콧 밀레니얼 세대다.
그녀가 5살 때 첫 번째 해리포터 책이 나왔고 첫 번째 아이폰은 13살 때 출시됐다.
컬럼비아대에서 뇌신경과학 학위를 받고 현재 보스턴 의과대학에 재학 중이다.
공저자 데이비드 미어먼 스콧의 딸이다.
팬덤은 사람들을 연결한다.
관심사는 서로를 연결한다.
이것이 우리가 갈망하는 진짜 인간관계다.
팬들과 팬덤 문화를 이해해야 하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자신을 노출시키는 것은 인간의 삶을 더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다.
모든 것은 자기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
스스로가 비범한 삶을 살고 자신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명감을 갖고 있을 때 비로소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직원을 끌어당기는 에너지와 열정을 발산하게 된다.
공동의 언어, 공도의 관심사, 공동의 팬덤 발견☞브루클린 북스미스 피터 윈은 100여명의 작가를 서점으로 초청해 행사를 연다.
사람과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좋은 책을 추천받을 수 있다.
지역 공동체의 허브 역할을 한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서점에서 좋은 경험을 하고 지속적으로 책을 좋아하고 서점의 팬이 되도록 항상 서점에서 노력하고 있다.
고객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 거래를 패닉에 빠뜨린다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을 올리고 싶고, 유대를 형성한다.
계산적 결정이 아니라 열정, 감정, 재미로 만들어진다.
비슷한 관심사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중요하다.
☞ 9세였던 조쉬가 알을 키우는 사업가로서 성공했다.
조쉬는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직접 찾아 감정적 유대를 가졌다.
무엇보다 닭 키우기를 열고 윤리적 단결의 이미지로 폐 노 그라시를 구축한 효용이 아니라 닭을 어떻게 돌보는지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갖고 주었다.
팬에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가 자신의 정체성의 일부라고 느끼게 만들어야 한다.
진실의 관계와 잊을 수 없는 조직을 만드는 조직이 돼야 한다.
고객이 자신의 경험을 만들어 기업의 일의 일부가 되도록 해라.팬들과 소통할 때는 항상 진실을 말한다.
팬텀은 서로를 연결할 수 있는 공통의 언어를 만드는 일부터 시작된다는 말이다.
고립을 해결하는 방법이다, 우리는 더 많이 웃고, 실수에도 유머를 발휘하고 즐긴다.
어떤 직업이어서 가장 훌륭한 사람은 그 일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다.
팬텀은 서로 가깝게 하고, 다른 사람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게 한다.
서로를 알소통 방법인 팬텀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
내 팬클럽 누구일까?너의 팬클럽은 누구니? 어떤 그룹인가요?제가 정말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독서, 운동, 취미 등으로 저는 이것만으로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즐겁고 즐거운 일이 있습니까?저는 독서와 여행입니다.
정말 그런지 다시 한번 진지하게 해볼게요.나의 즐거움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고 감정을 공유할 때 행복이, 기쁨이 두 배로 나에게 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팬덤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