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지 바이퍼, 전년 대비 판매량 100% 증가!!!

과거 시대의 슈퍼카인 닷지 바이퍼(Dodge Viper)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두 배나 늘었습니다.

놀랍지 않나요?

제목을 보고 ‘어?’라고 반응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여기서 ‘어?’ 아마도 두 가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What car?’입니다.

한 가지, ‘이거 아직도 판매되나요?’ 그런 의미인 것 같아요.

닷지 바이퍼. 흠… 사실 지금은 거의 기억이 나지 않는 차입니다.

블루칼라를 위한 하이퍼카라고 정의할 수 있는 이 차는 마음에서부터 블루칼라의 정취를 물씬 풍깁니다.

엔진 베이스는 Dodge Ram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엔진입니다.

물론 정확히 말하면 베이스도 그렇고, 스포츠카 엔진으로 완전히 변형되었기 때문에 트럭 엔진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차는 여전히 생산직 근로자를 위한 미국 스포츠카로 간주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것을 인식합니다.

나도 어느 정도 동의한다… 당시 유럽 스포츠카에 비하면 가격도 다소 저렴했고, 특유의 감성은 블루칼라에 가까웠다.

동시에 나온 차들을 보면 F50…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등이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차는 1992년에 처음 출시됐는데… B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스포츠카 산업의 52. 특히 이 차는 엄청난 엔진 배기량에서 나오는 엄청난 토크로 유명했는데, 8.3L V10 엔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이런 엔진을 전혀 찾아볼 수 없고, 사실 당시에도 이런 배기량의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카는 없었는데… 닷지 바이퍼가 거의 유일한 차량이었습니다.

경험해보신 분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그 전에는 어떤 식으로든 고장이 나기 때문에 차의 최고 속도를 경험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차는 핸들링이 형편없고, 바꿀 때마다 핸들이 흔들리기도 합니다.

기어가 있어서 빨리 갈수록 직진하기가 힘들어지는데… 이런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어요.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나아졌고, 경주용 자동차로 전환되면서 단순한 불량배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하지만 미친듯이 계속 팔리더니 결국 2017년에 사라졌습니다.

게다가 크라이슬러 그룹 자체가 합병 직전까지 밀려났기 때문에 바이퍼라는 이름은 결국 역사 속으로 물러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Viper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두 배, 즉 100% 증가했습니다.

단종된 자동차에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자세히 보니… 2022년에 한 대가 팔렸는데, 놀랍게도 2023년에 두 대가 팔렸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확실히 판매량이 100% 증가한 것입니다.

하. 이것을 보시면 깜짝 놀라게 되실 겁니다.

이 차는 죽었으나 살아있는 좀비같네요… 어떤 분들은 말씀하시지만 더 재미있는 건… 바이퍼는 분명 2017년에 단종됐는데 2021년까지 생산됐나봐요. 남은 부품을 처리하려고 어떻게든 재고를 만들었나 봐요. , 하지만 그건 지금까지 판매되었다는 뜻이겠죠? 크라이슬러는 이러한 차를 일부 보유하고 있으며, 브랜드 자체가 인수되어 노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크라이슬러 200 4대, 닷지 다트 3대, 닷지 보이저 36대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이를 다 합치면 국내 벤틀리 계약 물량도 채 안 된다.

좋아요. 뭐, 암튼 재고가 다 남아있어서 팔렸다는게 놀랍네요… 이때 떠오르는 생각은 바이퍼를 포함해서 방금 얘기했던 차들의 재고가… 아직 거기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년에는 다른 누군가가 마지막 남은 독사 중 일부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